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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회 K-해커톤 실감콘텐츠 앱 개발 챌린지




○ 공모개요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제8회 K-해커톤 실감콘텐츠 앱 개발 챌린지를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 대회 일정

   1. 예선(온라인 진행)

    - 예선 일정 : 2020년 6월 22일 ~ 2020년 7월 9일

    – UX/UI 온라인 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후 우수팀 최대 10개팀 선정

      ※ 권역별 신청 상황에 따라 본선 진출 팀 선정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팀별 “아이디어”의 창의성/구현가능성/시장성 등 전반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팀 선발

    – 예선 제출 자료 : swkorea@swkorea.org 온라인 제출

    – 교육 워크시트 :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 워크시트 작성 후 스캔본 제출

    – 서비스 설명자료(한글 파일) : 양식은 추후 참가자에게 배포 예정

    – 서비스 설명자료(한글 파일) 발표 영상 제출(2분 이내)

    – 서비스 소개자료(PPT  또는  PDF) : 형식은 자유, 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

        예선 후  2개월간 개발 심화계획,  홍보 및 마케팅 계획 포함

    

   2. 본선 (8월 말/권역별 진행/변경 가능)

    – 예선 권역별 우수 10팀 : 예선 이후 해당 아이디어 개발 및 심화 내역에 대한 평가

    – 최종 결선 진출 4팀 선정(선정팀 지원금 지급/권역별 최대 4팀 선정)

      ※ 코로나-19 및 권역별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도 있음

 

   3. 최종 결선 (11월 초/수도권/변경 가능)

    – 전국 우수 20개팀이 모여 최종 결선 진행

    – 사전에 스토어/마켓에 등록을 반드시 완료해야 함.

      (마켓에 등록을 못할 경우 최종자료 제출시 사유를 적어 함께 제출)

    – 최종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평가로 심사/우수팀 선정

    – 타 대회 또는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됨(결선 종료 후 확인 될 경우 

        수상 취소)



○ 기간 및 일정

   - 모집기간 : 2020. 6. 1(월) ~ 6.19(금) 13시까지 / 선착순 등록(권역별 최대 100명)

    – 접수기간 종료 전, 조기 마감 될 수 있음.



○ 지원자격

   - VR/AR과 홀로그램 등의 실감콘텐츠에 관심있는 대학생

   - 실감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른 앱 서비스도 참가 가능

   - 해당 권역 소재 대학 학부생(휴학 포함)

   - 단, 자퇴/대학원 소속은 불가



○ 접수방법

   ① 사전에 팀을 구성하여 온오프믹스에 팀원 전원 등록 : 2인 이상 5명 이내

    – 소속(학교/학과), 연락처 반드시 입력

    – 온오프믹스상 팀원 전원이 신청이 모두 완료되지 않을 시, 참가신청서를 제출해도 선착순 

        등록에서 후 순위로 밀림

  ② 참가 신청 페이지(클릭 시 이동) 양식에 맞춰 작성

     온오프믹스 신청 페이지

    – 온오프믹스 신청 시 대기자로만 접수/ 참가신청 작성 완료 시 참가자로 확정

      ※ 온오프믹스 등록 및 참가신청 작성을 모두 진행하여야 접수가 완료됩니다.

      ※ 같은 권역 내 대학생들로 구성하여 해당 권역에만 참가(같은 권역 타 대학팀 연합 가능)

      ※ 권역 내 다양한 학교의 참가를 위해, 각 대학별 선착순 최대 15명/3팀만 접수가능

        이후 신청팀은 동일 교내 취소자 발생 시 접수 순서에 따라 참가자로 전환(별도 연락)

    단, 권역 내 대학 연합팀의 경우(각 대학별 1인씩 / 또는 1개교 인원이 팀원의 과반 이하일 경우)

    무관

      ※ 제주 권역은 해당 권역을 우선으로 선발하되 여유인원이 있을 경우 지역 상관없이 추가 모집

          진행

    단, 타 권역의 참가자가 제주 권역 예선 참가 시, 반드시 본선도 제주 일정을 따라야 함.

      ※ 예선은 해당 권역 1회만 참가 가능(타 권역 : 제주 중복 참가시 모든 예선에서 자동 탈락 처리)

      ※ 예선 종료 후 팀원 변경은 절대 불가(충원/감원 모두 불가 : 수상 시 팀원 전원 서명 必)

      ※ 실감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른 앱 서비스도 참가 가능

      ※ 위 상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 시상내역

   1.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전원에게

   - 기념품 제공

   - 멘토링 및 UX/UI 온라인 교육 진행

    2. 예선/본선

   - 본선 진출팀/결선 진출팀 선정시 개발 지원금 지원(각 1회)

   - 예선 참가확인증 발급가능(단, 전국 예선 종료 후 요청시)

   3. 결선

   - 최우수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여 / 결선 진출 시 장려상 확보

      ※ 위 내용은 추후 예고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시상내역

   - 최우수상( 1팀/상장 및 상금)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 우 수 상(10팀/상장 및 상금) : 학회장상

   - 장 려 상( 9팀/상장 및 상금) :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이사장상

   - 총 상금 5,800만원(개발지원금 포함)

      ※ 시상 내역은 추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1. 컴퓨터 및 기타 장비를 지원하지 않음

   2. 개발 플랫폼은 자유이며, 모바일 앱 뿐 만 아니라 IoT, 웹앱 등 제한 없음

   3. 예선 종료 후 팀원 변경은 절대 불가(충원/감원 모두 불가)

   4. 본/결선 진출 시 반드시 예선의 아이디어와 동일하게 진행되어야 함

   ※ 초기 아이디어에서 수정/보완을 통한 심화 발전 외 다른 아이디어로의 변경은 절대 불가

   5. 구체적인 예선 일정은 참가자 대상으로 메일 발송



○ 문의

   - ☏ 070-7525-0500 / swkorea@sw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