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본 프로그램은 우리대학의 주요 학사제도,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대학생이 갖추어야 할 역량, 선배들의 노하우 등의 정보를 온라인 컨텐츠를 통해 제공해 줌으로써 신입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2. 운영 내용
가. 대 상 : 1학년 재학생
나. 강 좌 명 :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갈라잡이
다. 프로그램 내용
차시 | 주제 | 주요 내용 | 시간(분:초) |
1 | 숭실대학교의 역사와 캠퍼스 소개 | 숭실대학교가 좋은 이유 숭실대학교의 역사 오늘의 숭실 캠퍼스 소개 | 25:35 |
2-1 | 학사제도 | 유급제도 재수강 전과/다전공 융합학사제도 | 13:48 |
2-2 | 비교과 프로그램 (학생사례) | 7+1 장기해외봉사 프로그램 안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 교환학생 프로그램 | 18:46 |
3 | 동기를 디자인하라 | 학습동기의 중요성 학습동기가 있는 학생들의 특징 코칭의 중요성 | 20:49 |
4 | 진로탐색과 설계 | 대학생 진로고민의 원인 대학 진로탐색과 설계의 시기 진로탐색과 설계 방법 | 18:11 |
5 | 대인관계 | 친해지고 싶으면 먼저 자신을 오픈해라 상대방이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반응해라 좋은 인상을 남기려면 말투와 표정을 바꿔라 가족 간의 응어리진 감정 털어내라 올바른 대화법을 연습해라 자신과 더 친해져라 | 17:18 |
6 | 주도권, 전략적 학습자 되기 | 배움 근육을 키워라 복습 습관화 | 31:59 |
7 | 선배들이 알려주는 노하우 | 자신과 충분히 대화를 나눌 시간을 가져라 본인의 행동에 스스로 책임을 져라 | 22:52 |
라. 학습활동
1) 각 차시 강의 수강 후 주차별 학습 성찰보고서 작성<부록 1. 참조>
- 각 차시별 주요 내용 요약
- 강의를 통한 자신의 성찰, 앞으로의 개선점 및 포부
마. 우수 수강자 선정 기준 및 시상금
<필수>
1) 온라인 강의 수강 완료자 (7차시 모두 완료)
2) 주차별 학습 성찰보고서 제출자(모든 차시)
3) 만족도 조사 참여(Fun 시스템)
<학습보고서 심사 기준>
구분 | 심사항목 | 심사기준 | 배점 (100) |
각 차시별 주요 내용 요약 (60점) | 내용이해 | -강의내용을 이해하여 작성하였는가? | 20 |
가독성 | -작성한 글이 쉽게 읽어 지는가? | 20 | |
구체성 | -강의내용에 대한 중요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였는가? | 20 | |
각 차시별 학습 성찰 (40점) | 내용과의 연관성 | -학습 성찰이 주제 및 내용과 연관성이 있는가? | 20 |
실천 가능성 | -생각한 바를 실제로 행할 수 있는가? | 20 |
* 각 주차에 학습보고서를 늦게 제출할 경우 감점(2점 감점)
<시상금>
- 최우수상: 3명(각 20만원)
- 우수상: 5명(각 10만원)
- 장려상: 10명(각 5만원)
바. 운영 일정
단계 | 기간 | 내용 |
신청접수 | 10.2(화)~10.11(목) | ∙ Fun 시스템에서 접수 |
오리엔테이션 | 10.12.(금) | ∙ 프로그램 참여 방법 안내 |
운영기간 | 10.15.(월)~12.02.(일), 7주 | ∙ 매 주차 학습 성찰보고서를 스마트 캠퍼스에 제출 |
우수 수강자 선정 | 12.03.(월)~12.05.(수) | 교육개발센터에서 선정 |
시상금 지급 | 12월 중 |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우수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길라잡이[온라인 학습법 특강]
~
부터
까지27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