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독서후기클럽(2021년)

  • mjh@ssu.ac.kr
  • 02-820-0737
  • 온라인 운영
독서후기클럽은 중앙도서관에서 추천하는 도서를 읽고 후기를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그 책에 담긴 지식과 지혜를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안녕하세요 중앙도서관입니다.

독서후기클럽이 돌아 왔습니다!

독서후기클럽은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의 대표 독서인재프로그램입니다.

도서관 추천도서 중 1권을 골라 참가 신청을 하면 바로 도서를 제공해드립니다.

그리고 독서 후 후기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우수후기를 선발하고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우수후기 작성자와 함께 유튜브에서 "2게더책방"  방송을 함께 제작 할 예정입니다.


물론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지원은 도서관이 부담합니다.


아직, 책 피는 봄! 책 한 권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신청안내
   - 신청기간 : ~ 5월 7일(금) 오후 6시까지

      * 후기 작성 기간을  확인하시고 독서 시간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청 바랍니다^^

   - 신청방법 : 2권 중 희망하는 책을 선택하여 신청

   - 참가인원 : 230명(선착순)


□ 도서배송 안내

  - 주소배송 : '참여승인' 후 입력된 주소지로 배송(4월 26일부터 순차 발송, 1~2일 소요)

  - 도서관 방문 : '참여승인' 후 수령 가능(단, 4월 26일(월) 이후 수령 가능)


□ "낯선 여행, 떠날 자유" 도서 관련 안내

  - 해당 도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본교 '장애학생지원팀'과 협업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 

  - 선착순 30명 모집 예정 

  - 후기 심사 : 장애학생지원팀에서 별도 심사

  - 특별 우수후기 작성자 선발 : 2명 (상품 : 휴대용 배터리 제공)

     * 상품 상세 내역 참고 : https://thisabled.co.kr/subbattery(발달 장애 예술가 자립 지원 상품)

               
□ 후기작성 안내
- 작성기간 : ~ 5월 21일(금)까지 제출
- 첨부된 '후기노트' 양식 활용(타 양식 사용 절대불가, PDF 제출 불가)

   * 최소분량 : 1장(1,200자 내외, 11pt 작성)

   * 반드시 작성기간 내 후기 제출(미 제출시 도서반납 / 동일 가격 변상 책임)
- Fun시스템 활동게시판에 '비밀글'로 업로드 

- 표절, 인터넷 불펌 등 부정한 방식의 후기 제출 금지(모니터링 툴 활용예정)
   * 적발 시 도서반납(or 동일가격 변상), 향후 1년 간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 금지 조치(블랙리스트)


□ 우수후기 선발
   - 심사기간 : 5월 22일(토)~26일(수)

   - 결과발표 : 5월 27일(목) 오후 2시 예정 (우수후기자 공지 후 개별 안내 예정)

   - 상품 : 도서상품권 3만원 (총 6명, 책 당 3명)


□ 2게더책방 방송 녹화

   - 5월 말 / 6월 중  참가자 스케쥴 조정하여 공지 예정(17시 이후 / 1시간 소요)

   - 우수후기 작성자 중 희망자에 한해 참여

   - 간식 및 식사 제공 예정


□ 문의처 : mjh@ssu.ac.kr / 02-820-0737


★  '2게더 책방' 소개

        제작 : 숭실대학교 방송국 SSBS /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20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책방! 2게더책방에 어서오세요~


         

 ▶ 2게더책방 8화 : '달러구트 꿈 백화점' 편



 ▶  2게더책방 9화 :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편 (Coming soon~~)



        


★ 도서소개 1 :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모집마감)

                        (5월 11일(화) 17시,  김초엽 작가 저자강연회 - 신청하기


무엇이 우리를 그럼에도 불구하고, 혐오와 차별, 모순으로 가득 찬 세계를 분투하며 살아가게 하는가!


바이오센서를 만드는 과학도에서 이제는 소설을 쓰는 작가 김초엽. 어디에도 없는 그러나 어딘가에 있을 것 같은 상상의 세계를 특유의 분위기로 손에 잡힐 듯 그려내며, 정상과 비정상, 성공과 실패,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를 끊임없이 질문해온 그의 첫 소설집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관내분실》로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부문 대상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으로 가작을 동시에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저자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신인소설가로서는 드물게 등단 일 년여 만에 《현대문학》, 《문학3》, 《에피》 등 여러 지면을 통해 발표한 작품으로 펴낸 첫 소설집으로, 근사한 세계를 그려내는 상상력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우리를 돌아보게 하는 질문을 던지는 일곱 편의 작품이 수록되었다.



▶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북트레일러




★ 도서소개 2 :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모집마감)



그때 할 수 있었다면 지금도 할 수 있다!


전 세계 15개국 번역, 한국에서만 50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이 출간 10주년을 맞아 전면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이는 창의적 인재들을 발굴해내는 것으로 유명한 스탠퍼드 대학의 명강의 ‘기업가정신과 혁신’을 바탕으로 정리한 책으로 출간 당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독자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다시금 불러일으키며 ‘잃어버린 스무살 되찾기’ 열풍을 일으켰다. 인생의 첫 번째 스텝에 들어설 20대, 그리고 인생을 재설계하고픈 30~40대 독자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하는 책으로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개정증보판에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으로 주목받는 스탠퍼드 대학 ‘디 스쿨(d.school)’에서 글로벌 인재들을 가르쳐온 그녀의 지난 10년이 오롯이 담겨 있다. 무려 10년 동안 스탠퍼드에서 명강의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기업가정신과 혁신’ 강의를 바탕으로 스탠퍼드 강의실에서 만난 색다른 아이디어를 담아냈을 뿐 아니라 일론 머스크, 스티브 잡스, 래리 페이지 등 세계적인 혁신가들로부터 얻은 인사이트를 예시로 초판에선 볼 수 없었던 인생 설계의 요령과 새로운 아이디를 추가했다.

아직 하고 싶은 것을 못 찾았다면, 더는 이렇게 살고 싶지 않다면, 인생의 목표를 이루기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여전히 고민된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기 바란다. 듣도 보도 못한 과제들로 굳어 있는 생각들을 박살내는 그녀의 강의에는 인생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핵심 키워드로 가득하니 말이다. 그녀의 탄탄한 강의는 당신의 멈춰있던 도전정신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것이다.



★ 도서소개 3 : 낯선 여행, 떠날 자유 (장애인식개선 도서, 선착순 30명)



 1급 시각장애인 남편과 1급 지체장애인 아내의 유럽여행기다. 걸을 수 없는 아내와 보이지 않는 남편이 서로의 눈과 다리가 되어 여행을 떠났다. 비장애인의 동행 없이 1급 장애인끼리 해외여행을 떠난다는 것. 이제까지 우리가 아는 한 이런 여행은 전무했다.
그것은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단 한걸음도 쉽지 않은 과정의 연속이다. 비장애인용 보도로는 갈 수도 없고, 계단 하나만 있어도 절대 이동 불가이며, 택시도 고속버스도 전철도 비행기도, 타고 내리기조차 어느 하나 수월치 않다.
심지어 전동 휠체어의 배터리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단 12km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떠났다. 모두의 만류를 뿌리치고, 걱정을 뒤로하고 위태롭지만 짜릿한 여행길에 올랐다. 그들도 남들처럼 여행할 자유가 있으니까!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우수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5월 독서후기클럽(2021년)

    ~

    부터
    까지

    230 명 / 230 명

    (최대 230 명)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