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프리젠테이션 대회-Performing Prose

  • englan@ssu.ac.kr
  • 02-820-0330
  • 조만식 기념관 12207호
영어영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정된 장르에 맞게 대본(원고)을 작성하여 청중 앞에서 Performance와 함께 자신만의 텍스트를 구현해 내는 프로그램입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영어영문학과 영어 프리젠테이션 대회


2021년: Performing Prose


2021년 가을학기 영어영문학과 학부생들이 참여하는 영어프리젠티이션 대회 개최를 공지합니다. 2018년까지는 파워포인트를 주로 사용한 프리젠테이션이 발표 형식이었지만, 2019년부터는 그 형식을 대폭 수정하여, 미국에서 대학생들을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의 연설 및 발표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Text Performance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Text는 매년 Verse(시를 중심으로 하지만 희곡 중 운문 부분 가능)와 Prose(소설을 중심으로 하되, 수필, 희곡 중 산문 부분 가능)를 번갈아 가며 시행할 예정인데 올해는 Prose Performance입니다.

이 방식은 script를 미리 전부 외워서 발표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기본적으로 텍스트를 손에 들고 참고하여 읽는 것이 허용됩니다. 다만 텍스트를 읽는 것이 주가 아니라 그 텍스트를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뒤, 그 해석에 맞게 perform하는 것이 이 대회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텍스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읽기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 대상 텍스트: 수업시간에 배운 텍스트나 본인이 원하는 영어로 된 텍스트를 정한 뒤 약간의 수정을 할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원본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짧은 텍스트는 전체를 다 사용할 수 있지만, 긴 텍스트의 경우 본인이 원하는 부분(들)을 선택(혹은 발췌)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erforming이란:
☞ 몸의 gesture를 포함하여 목소리와 표정으로 자신만의 텍스트 해석을 구현해내는 것을 의미.
☞ 단 무대 위에서 돌아다니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서 있는 자리의 반경 한 걸음 밖을 벗어나지 않아야 함.
☞ 대회 특성상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은 없음.
☞ 좋은 예가 되는 유투브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2idn6mhp20
https://www.youtube.com/watch?v=GwKLhXY08po

어떤 것들을 고려하며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James Rawson 교수님의 온라인 instruction을 시청하기 바랍니다. 신청서를 제출한 학생들은 대회전에 심사위원으로부터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본 대회는 텍스트의 해석과 performance가 중요하기 때문에 형평성을 위해 아래 대회 개요에 명시된 바와 같이 두 개의 트랙으로 구분하여 대회를 진행합니다.


[대회 개요]

1. 일정

-원서 접수 마감: 11월 1(오후 5시까지(학과사무실로 이메일(englan@ssu.ac.kr) 혹은 방문 접수해야 하며 펀 시스템 신청 필수)

-Transcript 제출 마감: 11월 12(오후 5시까지(학과사무실로 이메일(englan@ssu.ac.kr) 혹은 방문 접수할 것)

-대회 개최: 11월 23(저녁 6:30-8:30 조만식기념관 207호(Transcript 제출자에 한함)

2. 참가 자격: 영문과 소속의 모든 학생(영문과 소속의 외국인 학생도 환영)

-참여가능:

☞ 현재 영문과 재학생(다른 학과를 복수 전공 중인 학생 포함)

☞ 타과에서 영문과로 전과한 학생

☞ 타과 학생으로서 영문과를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생


-참여불가:

☞ 영문과를 복수전공하지 않고 있는 타과 학생

☞ 영문과에서 다른 과로 전과한 학생

☞ 영문과를 부전공만하고 있는 타과 학생)

☞ 외국에서 교환학생으로 우리 학교에 와 있는 학생

☞ 2019년에 영어PT대회에서 수상한 학생


3. 트랙 구분:

-교내외에서 연극/연기 관련 동아리 등에서 연기자로서 훈련을 받았거나, 받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트랙

-연기 훈련을 받은 적이 없는 학생들을 위한 트랙 (연극/연기 관련 동아리 소속이라 하더라도 무대 위해서 직접 연기를 하는 훈련을 받은 적이 없는 학생은 이 트랙에 참여 가능)

4. 팀구성: 참여는 단독, 혹은 두 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 가능

5. 대회 발표 시간:

-단독 참여: 5-7분

-두 명으로 구성된 팀: 7-9분(두 명의 참여율이 비슷해야 함)

6. 수상 및 상금

-각 트랙 별로 따로 1, 2, 3 등에게 수상

-수상한 모든 학생들에게 상금으로 지급

7. 문의: James Rawson 교수(teacher.james@yahoo.com),
이광진 교수(lecture.kjlee@gmail.com)

최정선 교수(jschoi0829@ssu.ac.kr)




첨부파일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우수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영어프리젠테이션 대회-Performing Prose

      ~

      부터
      까지

      9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