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고민 클래스

  • littleglory@ssu.ac.kr
  • 02-820-0889
  • 교내 강의실( 추후 문자 발송 예정)
진로탐색 → 의사결정 → 취업준비"의 단계에서 "진로탐색"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결정"을 돕고 보다 빠른 "취업준비"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진로취업센터 진로고민해결 프로그램

진로고민클래스


*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인기가 많았던 워크숍 

7. 정보수집 9. 직무탐색 두 클래스를 다시 진행합니다.

일시 : 6월 13일 (월) 

12시~2시 : 이번 방학을 놓치지마! 정보수집편

3시~5시 : 이번 방학을 놓치지마! 직무탐색편


신청 기간 : 6월 8일~ 13일 오전 9시까지


방학동안 효율적으로 내가 원하는 직무가 무엇인지 탐색해보고

관련 정보를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


온라인 수업은 좋지만 오프라인 활동도 없어서 대학 친구가 없는 코로나 학번 여러분!


고민이 있어도 물어볼 선배가 없어 에타만 애타게 찾는다면 ??


진로취업센터에서는 숭실대학교 재학생 3500명의 진로고민 설문조사를 통해

진로고민 가이드 + 솔루션 + 16가지 진로고민 클래스를 개발하였습니다 !


<진로고민 클래스> 와서 함께 진로 고민하고 친구도 사겨요! 


대.진.탐. 보다 다양한 전공, 학년 친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


오프라인 클래스를 통해 정보공유도 하고

2시간 수업에 못 다한 이야기들은

클래스가 끝나면 조별 회식도 가능한 식권도 드려요!



운  영  기  간  : 2022년 5월 20일(금) ~ 5월 31일(화)

 

운영프로그램 : 진로개발 단계에 따라 총 16개 클래스로 구성

                      (클래스별 각각 신청 가능하며 다수의 클래스에 참가 가능)

 

※ 사전 취소 공지 없이 당일 불참 시 다음 클래스 신청이 제한됩니다


운  영  방  법  : 오프라인 교육 (교내 강의실. 장소는 하단 표 참고.)

 

신  청  방  법  : 펀시스템에서 ‘진로고민클래스’ 검색 후 신청

                       각 수업  25명 선착순 마감

 

문             의  :  진로취업센터 황수연 02-820-0889


 

※ 이번  진로고민클래스에 참여하신 분들께 진로취업센터에서 <도담> 식권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전체 프로그램 일정 및 상세 내용


분야

내용

운영일자

운영시간

장소

Chapter 1

자기관리

: 효율적인 진로개발을 위한 첫걸음.

1. 스트레스 관리편

#.우리는 누구나 인생에 서툴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취업압박, 전공과 적성 사이 불일치, 내외적 갈등에서 스트레스 관리 방법과 개선방법을 알아보고 싶다면...

5/20 (금)

12시~2시

진리관

11309

2. 부정적사고 관리편

#.너의 수고는 너 자신만 알면 돼

진로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의사결정을 회피하게 되고 진로결정을 방해하게 된다면, 정면돌파!! 진로사고검사(CTI)를 통해 진로결정을 가로막고 있는 원인을 알아보고 개선시켜 보아요.

☆ CTI 진단검사 사전 실시 예정

5/20 (금)

3시~5시

진리관

11309

3. 시간 관리편

스티브 코비의 시간관리 매트릭스를 활용하여 나에게 필요한 활동 List up 및 플래너를 작성해 봅니다.

5/23 (월)

12시~2시

숭덕경상관

31111

Chapter 2

자기탐색

: 나 자신을 알아야 진로가 보인다.

4. 성격편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로탐색에 활용해 어떤 직업이 잘 어울릴지 찾아보아요.

☆ MBTI 심리검사 사전 실시 예정

5/23 (월)

3시~5시

숭덕경상관

31111

5. 흥미편

Holland 진로탐색검사로 나의 흥미 (2코드)를 알아보고 흥미도에 잘 맞는 직업을 찾아보아요.

☆ Holland 흥미도검사 사전 실시 예정

5/24 (화)

12시~2시

미래관

20502

6. 강점편

나의 경험들에서 강점을 찾아 본인만의 컨셉을 찾아보아요!

잘 보이지 않지만 반드시 있어요!

진짜 나다운 것에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 자소서 성공 면접으로 가는 키포인트!

5/24 (화)

3시~5시

미래관

20502

Chapter 3

진로탐색

: 내가 좋아하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7. 정보수집편

진로탐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찾는 방법과 현직자나 선배를 활용한 정보면접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5/25 (수)

12시~2시

조만식기념관 12404

8. 진로확장하기편

직업선호도 검사 결과와 현재 내가 좋아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연결하여 흥미코드별 추천 직업을 탐색해 봅니다.

☆ Holland 흥미도 검사 사전 실시 예정

5/25 (수)

3시~5시

조만식기념관 12404

9. 직무탐색편

관심 있는 산업, 기업을 선정하여 직무(하는 일)를 조사하고 직무 관계성을 알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5/26 (목)

12시~2시

진리관 11309

10. 대학원전공탐색

대학원 진학 목적/이유에 대해 정리해본다. 대학원 기능, 유형별 특징을 알아보고 대학원 졸업 후 진로 탐색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5/26 (목)

3시~5시

진리관 11309

11. 대내외활동 계획하기편

대내외활동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보고 내 목적에 맞는 대외활동 종류 파악 및 정보원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요.

5월 30일 (월)

12시~2시

숭덕경상관

31111

Chapter 4

의사결정 및 계획 수립

: 성공적 취업을 위한 계획 세우기

12. 가치기반 의사결정편

나의 문제 상황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것.

그리고 나의 성격과 강점, 직업 가치관 등을 반영하여

가능한 많은 대안을 탐색한 후 평가기준을 설정하여 우선순위와 선택을 하는것.

그리고 진로 결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직업 가치관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해봐요!

5/27 (금)

12시~2시

형남공학관 05B124

13. 계획수립편

목표 직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5가지를 정의하고 현재 나의 역량과의 Gap을 분석 해 봅니다.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활동을 탐색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시기별 계획을 수립해보는 활동을 해보아요.

5/27 (금)

3시~6시

형남공학관 05B124

Chapter 5

구직스킬

: 취린이를 위한 구직 스킬

14. 자기소개서편

관심기업의 자기소개서 문항을 탐색하고, 항목 의도에 맞는 경험을 정리를 해 봅니다. 이를 토대로 STAR기법으로 구조화된 글을 쓰는 연습을 해 보아요.

☆ 처음쓰는 분/ 안써본 분 환영합니다.

5/31 (화)

12시~2시

미래관

20502

15. 면접편

1분 자기소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소재 아이디어 구상을 통해 시뮬레이션 해봅니다.

☆ 초심자 환영합니다.

5/31 (화)

3시~5시

미래관

20502

Chapter 6

평가하기

: 취준생 탈출을 위한 점검하기

16. 탈락원인분석편

탈락경험이 없어도 괜찮아요.

입사지원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역량 보완계획을 어떻게 수립할지 알아보는 시간!

5/30 (월)

3시~5시

숭덕경상관

31111


※ 수업 시간과 겹친다면 확인서 드려요!

※ 모든 수업은 20명 이내의 소규모 인원으로 워크북 등의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15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1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3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4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6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3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7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9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2 명 / 50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19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9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6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8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6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6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7 명 / 25 명

    (최대 30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