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동계 SSCAP

  • olive@ssu.ac.kr
  • 02-820-0888
  • 학생회관 501호
- 취업목표를 설정하고 싶거나 취업준비를 처음 시작하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본 과정을 통해 합리적인 취업목표 설정 및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구직기술(직무탐색, 의사결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연습)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4일간 종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취업의 전 과정을 모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
세부내용

2016년 동계 SSCAP 참여자 모집


l 취업목표를 설정하고 싶거나 취업준비를 처음 시작하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l 과정을 통해 합리적인 취업목표 설정 및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구직기술(직무탐색, 의사결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연습)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l 4일간 종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취업의 전 과정을 모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대상: 재학생 전학년, 휴학생, 졸업생 등


2. 일정:

- 2017년 1월 17일 ~ 20일 4일간 진행


3. 장소: 강의실 별도 공지


4. 내용

일정

모듈명

내용

1일차

A. 진로와 자기탐색

1. 별칭짓기와 공통점 찾기

2. want-have list 작성

3. 꿈의 변천사

B. 경험 및 강점탐색

1. 10대 뉴스와 인생곡선

2. 직업선호도검사를 통한 나의 직업 흥미와 특성 및 강점 파악

2일차

C. 의사결정과 기업탐색

1. 의사결정유형 진단

2. 진로의사결정 연습

3. 기업/직무정보 탐색과 공유

D. 취업상식과 매너

1. 기업과 직장인 매너

3일차

E. 구직서류 준비I

1. 취업서류 준비과정 이해

2. 이력서 작성과 검토

F. 구직서류 준비II

1. 자기소개서 작성과 검토

4일차

G. 면접 준비I

1. 이미지메이킹 이해

2. 면접전략 이해

H. 면접 준비II

1. 모의면접 실시

2. 모의면접 피드백 공유

3. 수료식 및 만족도 조사

* 세부 내용은 참여자 그룹 구성(학년, 전공 등)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5. 신청기간: 30명 선착순 마감


6. 신청방법: 비교과통합시스템 FUN(fun.ssu.ac.kr)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

- 신청 후 무단결석 시 향후 프로그램 이용 등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신청 기간 내에는 온라인 취소가 가능하나 그 이후 불가피한 사정에 이해 취소하여야 할 경우 미리 경력개발센터(02-820-088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신청은 본교에서 개발 연구한 <숭실 6대 핵심역량 진단>에 참여 후 가능

   ※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햄버거 아이콘 클릭 후 참여 바람 


7. 문의: 이혜원 취업지원관(02-820-0888, olive@ssu.ac.kr)

* 카카오톡에서 돋보기 모양을 누르고, @숭실대학교를 검색 후 추가해 주세요.
* 비교과 종합정보시스템(http://fun.ssu.ac.kr)에 올라온 최신 프로그램 및 학교 홈페이지 주요 공지사항을 정리해서 매일 아침  8시에 카카오톡 메시지로 보내 드립니다.
* 발송 메시지 예시 2017.9.5
 *그림을 클릭하시면, 친구추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16년 동계 SSCAP

    ~

    부터
    까지

    17명 / 30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