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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마감2020년 국민 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솔‧직 챌린지
○ 공모개요
- VR•AR, AI 빅데이터, 모바일 앱 등 ICT 융합형 디지털 솔루션을 국민이 직접 개발 및 활용하여,
일상생활 불편이나 사회문제 해결
○ 공모주제
- ICT로 대비하는 슬기로운 포스트코로나 생활
○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 2020년 6월 1일 (월) ~ 2020년 8월 14일 (금) 17:00까지
○ 지원자격
-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단체(팀)의 인원수 제한 없음
○ 공모분야
1. 지정과제(3개 중 택1)
① 교육•육아 : 사회적 격리에 따른 교육•육아 부담을 줄이는 방법
(예시) 언택트 시험•체험 학습 등 교육 지원 방법(교육), 맞벌이 가정과 재택근무자의 아이 돌봄
및 공동육아 서비스 활용 방법(육아) 등
② 돌봄 : 취약가정,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생활을 돕는 방법
(예시) 취약계층에 생필품을 비대면으로 조달하는 방법(생계),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언택트 의료서비스 지원 방법(의료) 등
③ 생활•문화 : 언택트 환경에서 ICT로 문화, 여가생활을 즐기는 방법
(예시)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 방법(시장), AR•VR을 이용한 가상 여행(문화),
재능기부와 공유를 통한 언택트 문화 형성(문화) 등
2. 자유과제 : 기타 포스트코로나 관련 이슈와 솔루션을 자유롭게 제안
○ 접수방법
- 접수 방법 : 접수처 : 솔•직 챌린지 홈페이지( http://www.ictchallenge.kr/ )
○ 심사방법
- 심사 기준 : 사회적 가치 및 효과성(40점), 창의성(30점), 기술성(30점)
- 심사 방법 : 1차 서면평가 -> 2차 발표평가
※ 평가과정에서 개별통지를 할 수 있으므로 참가신청 시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
- 최종 결과발표 : 2020년 9월
※ 상황에 따라 심사방법과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음
○ 시상내역
- 대상(1점) : 5천만원
- 최우수상(지정과제 분야별 1점) : 3천만원
- 우수상(지정과제 분야별 1점) : 2천만원
- 장려상(자유과제 3점) : 1천만원
※ 입상자•기업에 대해 디지털콘텐츠 관련 인큐베이팅 시설 입주기회 우선 제공, 지원사업 선정시 가산점
부여 등 특전 부여 *인큐베이팅 시설 : 디지털콘텐츠기업상장지원센터(안양), ICT•문화융합센터(판교)
등
※ 시상내역은 변경될 수 있으며, 심사결과 적격응모작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 응모작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귀속되며 단,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할 경우 선정이 취소되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음
- 제출된 서류는 응모자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추후 선정평가를 위해 솔루션을 구현•시연하여야 함
- 상금은 세금을 공제하고 지급함
- 당선작은 홈페이지 게시, 자료집 제작, 전시 등 홍보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음
- 선정 이후라도 아래 내용이 확인될 경우, 선정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
1) 제출된 서류의 내용에 허위사항이 확인될 경우
2) 동일한 출품작으로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지원을 받고 있거나 기 지원 받은 경우
○ 문의
- 정보통신사업진흥원 김자영 선임 : 043-931-5672 / jayoung.k@nipa.kr
- 공모전 운영사무국 : 02-334-9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