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고민 클래스

  • littleglory@ssu.ac.kr
  • 02-820-0889
  • 교내 강의실( 추후 문자 발송 예정)
진로탐색 → 의사결정 → 취업준비"의 단계에서 "진로탐색"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여 "의사결정"을 돕고 보다 빠른 "취업준비"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진로취업센터 진로고민프로그램

진로고민클래스


여러분은 지금 어떤 진로고민을 하고 계신가요?


숭실인이 느끼고 있는 진고민을 단계별 클래스를 통해 확실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진로취업센터에서는 2021년 재학생 진로고민에 관한 FGI(Focus Group Interview)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우리 학생들이 가장 많이 느끼고 있는 진로고민 13가지를 도출하였습니다.


√ 또한 위 진로고민을 가장 잘 해결해줄 수 있는 진로고민클래스 16가지를 개발하여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진로개발을 도와드리려 합니다.

 



운  영  기  간  : 2022년 4월 28일(목) ~ 5월 11일(수)

 

운영프로그램 : 진로개발 단계에 따라 총 16개 클래스로 구성

                      (클래스별 각각 신청 가능하며 다수의 클래스에 참가 가능)

 

운  영  방  법  : 오프라인 교육 (교내 강의실. 장소는 추후 문자로 공지됩니다.)

 

신  청  방  법  : 펀시스템에서 ‘진로고민클래스’ 검색 후 신청

                       각 수업 15명 선착순 마감

 

문             의  :  진로취업센터 황수연 02-820-0889


 

※ 이번  진로고민클래스에 참여하신 분들께 진로취업센터에서 스타벅스 쿠폰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인 1매 (중복지급은 없습니다.)

 

 

※ 전체 프로그램 일정 및 상세 내용


분야

내용

운영일자

운영시간

Chapter 1

자기관리

: 효율적인 진로개발을 위한 첫걸음.

1. 스트레스 관리편

진로에서의 스트레스 원인/해소전략 3가지를 알아보고 스트레스 관리(Mindfulness)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4/28 (목)

10시~12시

2. 부정적사고 관리편

진로사고검사를 통해 자신의 부정적 진로사고를 알아보고 부정적 진로사고를 긍정적으로 전환해본다.

☆ CTI검사 사전 실시 예정

4/28 (목)

13시~15시

3. 시간 관리편

스티브 코비의 시간관리 매트릭스를 활용하여 나에게 필요한 활동 List up 및 플래너 작성해본다.

4/29 (금)

10시~12시

Chapter 2

자기탐색

: 나 자신을 알아야 진로가 보인다.

4. 성격편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로탐색에 활용해본다.

☆ MBTI 검사 사전 실시 예정

4/29 (금)

13시~15시

5. 흥미편

Holland 진로탐색검사로 나의 흥미 (2코드)를 알아보고 연관 직업을 찾아본다.

☆ Holland 검사 사전 실시 예정

5/2 (월)

10시~12시

6. 강점편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점을 연결해보고 성취경험을 찾아본다.

5/2 (월)

13시~15시

Chapter 3

진로탐색

: 내가 좋아하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7. 정보수집편

진로탐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찾는 방법과 현직자나 선배를 활용한 정보면접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5/3 (화)

10시~12시

8. 진로확장하기편

직업선호도 검사 결과와 현재 내가 좋아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연결하여 흥미코드별 추천 직업을 탐색해본다.

☆ Holland 검사 사전 실시 예정

5/3 (화)

13시~15시

9. 직무탐색편

관심 있는 산업, 기업을 선정하여 직무(하는 일)를 조사하고 직무 관계성을 알아본다.

5/4 (수)

10시~12시

10. 대학원전공탐색

대학원 진학 목적/이유에 대해 정리해본다. 대학원 기능, 유형별 특징을 알아보고 대학원 졸업 후 진로 탐색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5/4 (수)

13시~15시

11. 대내외활동 계획하기편

대내외활동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보고 내 목적에 맞는 대외활동 종류 파악 및 정보원에 대해 알아본다.

5/11 (수)

10시~12시

Chapter 4

의사결정 및 계획 수립

: 성공적 취업을 위한 계획 세우기

12. 가치기반 의사결정편

직업과 나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직업가치관 우선순위에 따라 진로의사결정을 내리는 활동을 해본다.

5/9 (월)

10시~12시

13. 계획수립편

목표 직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5가지를 정의하고 현재 나의 역량과의 Gap을 분석 해본다.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활동을 탐색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시기별 계획을 수립해보는 활동을 한다.

5/9 (월)

13시~15시

Chapter 5

구직스킬

: 취린이를 위한 구직 스킬

14. 자기소개서편

관심기업의 자기소개서 문항을 탐색하고, 항목 의도에 맞는 경험을 정리를 해본다. 이를 토대로 STAR기법으로 구조화된 글을 쓰는 연습을 해본다.

5/10 (화)

10시~12시

15. 면접편

1분 자기소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소재 아이디어 구상을 통해 시뮬레이션 해본다.

5/10 (화)

13시~15시

Chapter 6

평가하기

: 취준생 탈출을 위한 점검하기

16. 탈락원인분석편

탈락원인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가진단을 해보고 원인리스트를 작성해본다. 보완점을 파악하여 실현 가능한 action plan을 만들어 본다.

5/11 (수)

13시~15시


※ 모든 수업은 15명 이내의 소규모 인원으로 워크북 등의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 수업 시간과 겹친다면 확인서 드려요! 하지만 학과 공부가 우선이란거 알죠?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13 명 / 15 명

    (최대 17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7 명 / 15 명

    (최대 17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7 명 / 15 명

    (최대 17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7 명 / 15 명

    (최대 17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7 명 / 15 명

    (최대 17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5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9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7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8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4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9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4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2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0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2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11 명 / 20 명

    (최대 22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