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통상학과 유학생 문화체험 버디 프로그램

  • itrade@ssu.ac.kr
  • 02-829-8309
  • 남이섬
글로벌통상학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무역인으로서 다양한 문화의 이해도를 높이고 시야를 넓히고자 외국인 재학생들과 학부 한국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2024-2학기 글로벌통상학과 유학생 문화체험 버디(Buddy) 프로그램  


1. 운영목적

1)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남이섬의 주요 축제/공연 관람 및  체험)활동을 통하여  무역인으로서의 시야를 넓히고자 함.

2) 외국인 유학생들과 한국학생이 한 팀이 되어 버디(Buddy)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서로 간의 의사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함. 

3)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학생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생활 및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유힉생들의 학과 소속감을 높이기 위한 학생지원활동이 필요함. 


2. 일정: 2024년 11월 9(토), 하루 일정 


3. 장소:  남이섬  


4. 모집인원 및 신청대상

-모집인원: 총  70명 이내

-신청대상: 글로벌통상학과 외국인 재학생 및 학부 한국학생 ( 휴학생, 수료생, 졸업생 신청불가) 

-선발조건: 글로벌통상학과 외국인 유학생 비교과 프로그램 및 학과행사에 적극적이면서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

              

5. 학과지원:  교통, 숙소, 식사 제공(점심,저녁 포함), 입장권 등(그 외 개인경비는 본인 부담)


6. 신청방법(중요!)

-신청기간: 2024년 10월 15일(화)12:00~ 10월 24(목) 23:45까지 

-상단 "신청하기" 클릭-> 제출서류: 신청서 양식 업로드  

 1) 외국인 유학생은 팀원으로 신청_60명까지만 가능                       

 2) 한국학생은 버디(팀장)으로 신청

      가.버디 팀장은 신청서에  팀별 자유활동시간에 팀원들과 어떻게 보낼 계획인지 구체적으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나.혜택:기준인건비 지급대학생(1시간/10,000세전) 

      -->11월  4/5/6일 중에 버디(팀장)OT예정- (팀장OT 필참하셔야 팀장 자격이 주어집니다.)


7. 일정표

날짜

일정

비고

 

2024.11.09(토)

-08:30 숭실대학교 집합 및 인원점검(과잠 필참)

             단체사진 촬영 후 출발 

-10:00 남이섬 도착(입장권 및 선박이용권 배부)

-11:00~12:00  점심식사 

-12:30  남이섬 선착장 팀별 집합 

-12:30~16:30  남이섬 내에서 팀별 자유활동

-17:00  남이섬 선착장 입구에서 팀별 집합후 이동

-18:00~19:00  석식

-20:00  석식 후 학교로 복귀 후 해산

 

준비물

학과 점퍼(과잠은 단체사진 촬영 시, 필요하므로, 필참해주세요!)

♠ 상기의 일정은 현지 사정에 따라서 다소 변경이 될수도 있습니다

8. 문화체험 후 UCC 콘테스트 

   1)발표 시기: 11월 중순 예정

   2)심사 방법: 심사평가표 기준 (조회수....) 

   3)포상장학금: 홍보영상 콘테스트에서 우수자(팀별/개인별) 선발 및 시상 예정(포상장학금 지급은 진행상황에 따라 인원수와  금액은 변경될 수 있음)

       우수성과자 시상

      -대상: 장학금  30만원(개인별)

      -최우수상: 장학금 20만원(개인별)

      -우수상: 장학금 10만원(개인별)

   

9.문의:글로벌통상학과 외국인 담당조교 (02-829-8309, ejjung@ssu.ac.kr)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우수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110 부터
    까지

    4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110 부터
    까지

    3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